보초의 코딩일기장

빅데이터 청년캠퍼스 면접후기 본문

데이터청년캠퍼스

빅데이터 청년캠퍼스 면접후기

장보비 2019. 7. 5. 10:10

2019년 빅데이터 청년캠퍼스 면접 후기

 

 

 

2017년부터 진행되어왔던 프로젝트라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작년과 제작년 후기가 너무 없어서 도움이 될까 고민 많이했다.

 

많은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것이고 다양한 커리큘럼이 존재했고 이 과정들을 2개월동안 진행 할 수 있을지 의심이 들었지만 .... 속는 셈 치고 서류써본게 통과하고 6월 초에 면접보러 간 것 같다.

 

면접 경쟁률은 대략 2:1 정도 됐었던 것 같고 다양한 학과,학교에서 오신 것 같았다!

 

면접에 들어갔을 때는 면접관이 세분에 지원자 다섯명이서 진행하는 방식이었다.

 

대략 면접에서 물어봤던 질문은

0. 자기소개

1. 인공지능이란 무엇인가?

2. 만약 아기를 만든다고 가정할 때, 뇌가 중요한가 데이터가 중요한가 ? (질문이 헷갈리네요ㅠ.ㅠ 기억이 잘 안남 ....제가 기억하는 것은 이 질문을 딱 받았을 때 뇌가 신경망이고 데이터가 데이터셋이라는 것을 떠올렸어요)

3. 서류작성시 희망 회사를 적은 이유와 내가 이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?

 

이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.

후에 면접은 합격하였고 지금 수강 중에 있습니다! 고등학교를 다시 다니는 기분이라 힘들지만 얻어가는 것도 많겠죠 뭐~

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
Comments